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고인 드라마 소개 정보 및 최고 시청률

by 과정기록자 2024. 2. 13.

피고인

누명 쓴 검사의 강력한 복수 스토리 [피고인] 드라마 소개

방영기간은 2017년 1월 23일부터 2017년 3월 21일까지며 18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SBS채널에서 방영되었으며 주요 출연진은 지성, 엄기준, 권유리, 오창석, 엄현경 등이 있습니다.

'피고인'은 성공한 검사 박정우(지성)의 이야기를 그린 한국 법정 스릴러물입니다. 이야기는 정우가 자신이 저지른 기억도 없는 범죄로 사형수로 감옥에서 깨어나면서 극적인 전환을 이룹니다. 감옥 생활의 가혹한 현실과 씨름하는 정우는 자신의 잘못된 유죄 판결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밝히기 위해 조각난 기억을 모으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합니다.

줄거리는 정우가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고 복잡한 법률 시스템을 헤쳐나가기 위해 시간과의 경쟁에 직면하면서 전개됩니다. 시리즈 전반에 걸쳐 정우가 음모를 밝혀내고, 부패에 맞서 싸우고, 강력한 적들과 맞서는 동안 예상치 못한 우여곡절이 시청자들을 긴장하게 만듭니다. 정의, 구원, 인간 정신의 회복력 등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 드라마는 스릴 넘치고 감동적인 롤러코스터를 탄다.

 

 

피고인 드라마 정보

1.잊지못할 캐릭터

'피고인'은 헌신적인 아버지이자 성공한 검사인 지성이 자신이 저지른 범죄를 기억하지 못하고 어느 날 사형수에서 깨어나는 탁월하게 묘사한 박정우를 우리에게 소개합니다. 드라마는 시작부터 흥미로운 전제와 정우의 잘못된 유죄 판결을 둘러싼 미스터리로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지성의 눈부신 활약은 그의 캐릭터에 깊이를 가져오고, 그의 고군분투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정의에 대한 우리의 희망에 불을 붙입니다.
우리가 초반 에피소드로 뛰어들면서, 우리는 정우가 그의 단편적인 기억들을 조각내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면서 감옥 생활의 가혹한 현실을 탐색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변호사 서은혜 역의 유리와 의문의 적수 차민호 역의 엄기준이 등장하는 조연출은 이야기에 복잡성을 더합니다. 그들의 묘사는 드라마의 전반적인 강렬함을 증가시키며, 각각의 에피소드를 가슴 뛰는 경험으로 만듭니다.

 

2.반전에 반전

'피고인'은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복잡한 줄거리를 엮어내는 스토리텔링 명작으로, 시청자들이 매 에피소드를 간절히 기대하도록 만듭니다. 정우가 그의 거짓 수감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밝히기 위해 시간과 경주하는 동안, 그 드라마는 법정 드라마, 음모, 그리고 놀라운 폭로로 가득 찬 긴장감 넘치는 여행을 우리에게 가져다줍니다. 작가들은 여러 이야기를 능숙하게 엮어내며, 긴장감이 시리즈 내내 촉감 있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피고인'의 탁월함은 관객들을 계속 추측하게 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든 것을 파악했다고 생각할 때, 새로운 폭로가 그 이야기를 머릿속에서 뒤집습니다. 복잡한 줄거리와 잘 실행된 반전은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하면서 드라마를 돋보이게 합니다. 

 

피고인 드라마 최고 시청률 및 결론

피고인 드라마 시청률은 전국 기준 14.5%, 수도권 기준 16.3%로 시작하여 전국 기준 28.3%, 수도권 기준 29.7%로 최고 시청률을 찍으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를 경신한 기록입니다. 

초반에는 느린 전개로 시청자들을 답답하게 했지만 이런 우려를 없애고 매회 시청률을 올리면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로 2017년 지성은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였고 엄기준은 최고의 캐릭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성은 제1회 더 서울 어워즈에서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과 제30회 그리메상에서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피고인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피고인'은 서스펜스, 감정, 그리고 사회적 성찰을 매끄럽게 혼합한 매혹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한국 드라마의 능력을 보여주는 빛나는 예입니다. 강력부 검사가 아내와 딸을 죽인 누명을 쓰고 구치소 감방에 가게 되고 일시적 기억상실로 필사적으로 고통 속에서 나오기 위해 노력합니다. 잊을 수 없는 캐릭터, 마음을 휘어지게 하는 줄거리의 반전, 그리고 정의에 대한 심사로, 이 법정 스릴러는 그 장르에서 최고의 드라마 중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